Register 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책

인천경제자유구역청X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송고시간 2020.07.03 17:04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구역. (이미지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의 챌린지랩 사업 바이오 분야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케일업 챌린지랩 사업은 △바이오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글로벌 진출 △스마트시티 등 4개의 특화분야 산업군과 관련한 인천지역 스타트업 기업의 실증, 투자,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최초 공고일(‘20.6.19) 기준으로 업력 7년이 지나지 않은 인천 소재 바이오 및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으로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 예정인 기업이 우대된다. 참여 희망 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서비스에 대해 2천만원 한도의 유효성 실증지원 컨설팅 비용 또는 1천만원 상당의 KGMP(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한국우수의약품 제조기준) 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향후 인천 스타트업 파크 실증 프로그램 및 셀트리온, 인하대학교 등에서 진행하는 바이오 관련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유효성 실증지원 컨설팅은 인하대학교부속병원 소화기내과 유효성 평가센터와 연계해 지원기업이 의뢰하는 의약품, 의료기기, 의료소프트웨어, 건강기능식품 등의 유효성, 안정성 관련 진단 및 평가 컨설팅을 통해 비임상 실험결과를 제공받는 프로그램이다.

KGMP 컨설팅은 지원기업과 인하대학교 또는 인하대학교부속병원이 파트너쉽을 구축해 기업이 요구하는 유효성 관련 의뢰 건에 대한 시제품 개발 컨설팅을 받거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계획 수립 컨설팅과 시제품 개발 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컨설팅을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선정은 평가위원회에서 1단계 서면 심사, 2단계 발표 평가를 거쳐 이루어진다.

고철원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이번에 모집하는 바이오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분야인 만큼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인하대학교 창원지원단 또는 인천테크노파크 ICT진흥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959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