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국내

인공지능으로 동영상 더빙이 가능해진다... 네이버, '클로바더빙' 출시

송고시간 2020.02.10 16:51

목소리 녹읍없이 인공지능으로 더빙이 가능한 서비스를 네이버가 출시했다. (이미지 : 네이버)


목소리 녹음 없이도 동영상에서 더빙이 가능할 전망이다.

네이버는 목소리 녹음 없이 동영상에 인공지능 보이스를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람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후속 작업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누구나 쉽게 더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클로바더빙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추가한 후 원하는 보이스를 선택해 내용을 입력하면 더빙 음성이 생성된다. 이후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 더빙 음성을 추가할 수 있다.

클로바더빙은 성인과 아이, 남성과 여성, 기쁨과 슬픔 등 다양한 보이스 21종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과 동영상 내용 등에 따라 보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보이스의 속도와 볼륨 조절 기능,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해 콘텐츠 제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클로바더빙에서 제공하는 보이스는 음성합성 AI 기술인 클로바 보이스를 통해 개발됐다.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자연스러운 억양과 감정으로 표현하고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전달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고품질의 합성음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클로바 보이스는 뉴스, 광고, 오디오북, 앱서비스, 전시 도슨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앞으로 새로운 AI 보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올해 내에는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사용자들은 ‘클로바더빙’을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또는 단체는 제휴·제안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940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