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국내

신한카드, ‘아임벤처스’ 5기 출범...사내벤처·스타트업 육성

송고시간 2020.07.28 15:40


2020 I’m Ventures 5기 출범식이 진행되었다. (이미지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I’m Ventures(이하 아임벤처스) 5기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출범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사내벤처 임직원,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아임벤처스는 소호 사업자를 위한 세무솔루션, 모빌리티 배터리 교환플랫폼 등의 스타트업 4개팀과 수학학습 솔루션 등의 사내벤처 3개팀 등 총 7개팀으로 구성, 올해 연말까지 인큐베이팅 및 사업모델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내기로 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세무기장 업무를 대행하는 스타트업 ‘하우투비즈랩’과 협업해 신한카드 ‘마이샵’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세무서비스, 금융상품 마케팅에 이어 개인사업자 CB 고도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대출 비교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금융솔루션’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배터리 교환 플랫폼을 운영 중인 스타트업 ‘에임스’와는 전기스쿠터 구매 및 배터리 구독서비스에 필요한 신규 제휴모델을 개발한다.

반려견 맞춤 상품 스타트업인 ‘더식스데이’와는 빅데이터 공동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시장 조사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나간다.

사내벤처팀도 긱워커(Gig-Worker, 고용주의 필요에 따라 단기 계약을 맺고 일회성 일을 맡는 근로자)’ 대상 전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Paydays(페이데이즈)’, 해시태그를 통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비포쇼핑’, 개인 맞춤형 수학 학습 관리 플랫폼 ‘MATH PT(매쓰 피티)’ 등 3개팀으로 구성, 사업 모델을 더욱 심화할 예정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아임벤처스 5기 출범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도전적 조직문화를 활성화하는 등 혁신적 금융 성장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와 연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금융을 추진함으로써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8부터 사내 벤처뿐만 아니라 외부 스타트업과도 협력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633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