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투자

다크웹 잡는 스타트업 에스투더블유앱, 35억 규모 A 투자 유치

송고시간 2020.03.02 15:26


스타트업 '에스투더블유랩'이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미지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사이버 위협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 에스투더블유랩이 LB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마젤란기술투자로부터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8년 9월 설립된 인텔리전스 스타트업 에스투더블유랩은 KAIST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을 주축으로 만들어 졌다. 사용자 추적이 불가능한 다크웹의 등장과 가상화폐 거래 증가로 감지하기 어려워진 사이버 범죄와 위협을 추적하고 예측하는 멀티 도메인 데이터 통합, 분석 AI 솔루션을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상덕 에스투더블유랩 대표는 “지금까지 정보/수사기관과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나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다양한 산업 분야로 솔루션 적용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외 주요 보안 기업들과의 제휴 등을 통해 해외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투더블유랩은 지난해 6월 인터폴 초청 행사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현재 국제 범죄 분석 데이터를 인터폴에 제공하는 공식 협력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기관 및 암호화폐 거래소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711

Follow 스타트업코리아